일본의 8월 방영을 앞두고, NHK 홈페이지가 정리되고 있더군요.
오며가며 한 번씩 새로 업뎃한 거 없나 보고 있었는데 오늘은 보니 인터뷰가 추가되었기에
오랜만에 발번역질. 

인터뷰는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마틴 프리맨,
그리고 제작자 2인방 마크 개티스와 스티븐 모팻의 3가지 인터뷰로 되어 있습니다.

초벌은 셋 다 마쳤는데 일단 젤 살앙스런 우리 벤베니만.





 [드라마의 영향으로 오리지널 소설을 읽고 싶다고 생각해준다면 감격이다. 그리 된다면 정말 기쁠 것이다.]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셜록 홈즈는 시청자 및 비평가, 홈즈 팬들을 환희에 젖게 만들었다.
 베네딕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탐정 셜록 홈즈의 매력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오리지널 소설은 아주 폭넓은 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셜록 홈즈를 사상 최고의 위대한 탐정이라 생각한다. 160가지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문화적 현상이며, 그야말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드라마 셜록은 ‘무대를 현대로 옮겼다’는 점에서 매우 보기 드문 작품이 되었으나, 기본은 오히려 원전을 기준으로 삼고 따르고 있다.
 드라마의 시작은, 그야말로 셜록 이야기의 탄생 기점으로부터 시작된다.
 제 1회인 ‘분홍색 연구’에서는 최초의 소설인 ‘주홍색 연구’에 나오는 사항과 겹치는 부분이 많다.
 딱 한 번, 책 속에서 그려진 바 있는 셜록과 존의 첫 만남의 묘사 또한 그러하다.

 오리지널 소설에 대해서도 극찬한다. ‘금방이라도 이야기에 끌려들어갈 듯한,
너무나 재미있고, 아주 잘 짜여진 작품. 캐릭터들도 교묘하게 그려져,
예리한 통찰력으로 꾸려진 비범한 인간들을, 현실 속에서 움직이게 했다.’

 베네딕트는 소설뿐만이 아니라, 과거의 TV판, 영화판의 팬이기도 하다.
 ‘만약 오리지널판의 셜록을 연기하라는 오퍼레이션이었다면, 그렇게까지 흥미가 생기지는 않았으리라 생각한다.
 흑백 영화의 배질 래스본이나 컬러판에서는 TV의 제레미 브렛이 이미 훌륭한 홈즈를 연기했으니 말이다.
 이번에는 현대적 설정과 발군의 각본이,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드라마 작품을 탄생시킨 것이다.’

 드라마의 공통 제작자, 스티븐 모팻과 마크 개티스의 재능이, 아서 코난 도일의 팬과 새로운 팬들을 끌어들이고 있노라고 지적한다.
 ‘우리들에게는 최고의 직인이 2명이나 있다.’라면서 셜록 홈즈 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을 보증한다.
 ‘이상할 정도로 뛰어난 척을 하거나, 쓸데없이 꼬거나 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두근거리면서도 쭉쭉 끌려들어가는 드라마를 만들고 있다.’

 ‘볼만한 추적신이며 폭발도 있고, 중국의 밀수조직과의 쿵푸 파이트도 있다.
 맨손으로 사람을 목 졸라 죽이는 거인과 싸운다거나, 택시를 쫓아 런던 시내를 뛰어다니기도 한다.
 스릴과 스피드가 넘치는 제트코스터 같은 드라마인 것은 확실하다.’

 셜록 홈즈와 존 왓슨의 옥신각신, 주거니 받거니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팀워크다. 그가 없으면 할 수 없다. 꼭 필요한 존재이다.’

 ‘런던이라는 도시가 이야기의 일부인 것은 변치 않았다.
 심볼이 되는 장소에, 현대 런던의 생활도 비춰진다. 런던 택시, 템즈강, 교통 정체, 휴대전화에 컴퓨터.’

 현대판 셜록은, 놀랍게도 자신의 홈페이지 ‘추리의 과학(The Science of Deduction)’도 가지고 있다.

 ‘셜록은 테크놀로지의 힘을 빌리지만, 그의 특기는 여러 사실로부터 정답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방대한 정보를 총동원하여, 목격한 것이나 체험한 것이 대체 무엇인가를 밝혀낸다.
 테크놀로지와 과학조사를 활용하고 있으나, 아직 인간의 직감이 필요한 부분도 많다.
 즉, 셜록도 아직 실수를 할 가능성이 남아 있다는 것이다.’

 

 

 

 

 

......아 사진 왤케 이쁘지 ㅠㅠㅠㅠㅠㅠㅠㅠ
항상 셜록은 오며가며 10여분씩이라도 보고 있는데,
그걸 매번 보면서도 새롭지도 않은 이 사진에 쿳닥쿳닥하니 나능
병신이니ㅡ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ㅜㅜㅜㅜㅜㅜ
벤베니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셜로긔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NHK판 나오기만 해봐 자막도 내가 하끄야 엉엉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랑해 베니야 ㅠㅠㅠㅠㅠㅠ 역시 니가 세상에서 젤 이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무리따위 없음 엉엉엉어엉어어어어어어어어어엉]
I'd be lost without my Sherlock!!!!!!!!!!!!!!!!!!!!!!!!!!
내 셜록이 없으면 난 그냥 볍신이야!!!!!!!!!!!!!!!!!!!!!!!!!!!!!!!!!!!!!!!!!!!!!!!!!






 ...글을 젤 먼저 팬 카페에 올리고, 그 다음 갤에 올리고, 마지막이 내 블로그.
 ...팬카페는 그렇다치고, 순서가 이상해졌는데? ㅡㅡ;;
 ............켄차나여. 난 쩌리니꽈...

:
BLOG main image
네이버에서 옮겨왔습니다. 모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공지 꼭 읽어주세요. by 찹쌀공룡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63)
그랑죠 (169)
리뷰 (177)
그랑죠 외 (124)
동인여행 (90)
생활일화 (330)
왜 사냐건 웃지요 (108)
바톤 및 테스트 (81)
끄적임 (71)
해외뉴스 (7)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
Today : Yesterday :